계획서 명칭 :
2025년 (주)풀무원 기업가치 제고 계획
* 주요 내용
1. 기업개요
2. 현황 진단
3. 목표설정
-연결 매출 4.1조원, 영업이익 1,650억 원(영업이익률 4%)
-ROE 13~15%, COE를 상회하는 ROE
-부채비율 250% 이하 안정화
4. 계획수립
-풀무원은 글로벌 지속가능 식생활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, 공격적 성장 전략과 예측가능한 주주환원 정책을 병행하여 기업가치를 획기적으로 제고할 예정
① 지속가능식생활 확대 전략 : 시장 성장 기회를 반영한 지속가능식생활 전략을 실행하여 중장기 성장과 수익성 제고 추진
② 국내사업 전개 전략 : 국내 주력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시장 지위를 확립
③ 해외사업 전개 전략 : 해외사업의 턴어라운드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통한 지속 성장과 수익성 개선 실현
④ 신규 해외사업 및 K-Foods 수출 확장 전략 : 인접국가 생산거점을 통한 유럽·동남아 시장 확대와 K-Foods 수출 증대를 통해 해외 매출 비중을 강화
⑤ 재무구조 개선 전략 : 국내외사업 이익 확대, CAPEX관리로 현금 흐름 개선하여 외부차입금 축소와 부채비율 안정화를 통해 재무구조 지속 개선
⑥ 주주환원 : 재무구조 안정화 이후 배당성향 확대 추진
5. 소통
6. Governance Highlights
ㆍ전문경영인 체제
ㆍ이사회 구성의 독립성 및 다양성
ㆍ이사회 구성원의 책임 및 전문성 강화
ㆍ보상체계의 투명성
ㆍ선진화된 총괄CEO 선임 및 승계 절차
ㆍ열린주주총회를 통한 주주권리 보호
|